[종목분석] 세명전기 by 빵구, 내수기업이라는 아쉬움 4.19

똥구님이 분석한 세명전기에 대해서 조금더 알아보자.

똥구님이 매수픽을 하셨는데, 괜찮은 회사가 맞는지 2차검증들어간다 ㅎㅎ

 

시총 1557억.

 

작년 엄청난 성장을 했다. 이익률이 거의 50%이다.

그런데.. PER 를 12정도밖에 받지 못하고 있다. 

동종업계가 요즘 평균 50인데 반해, 저평가이다.

저평가는 저평가의 이유가 있다고 했다.

Img

 

2023년 이후에는 증권사 레포트도없다.

 

 

 

 

 

뭘 파는 지 확인해보자. 

 

Img

 

 

금구는 아래와 같은 금속제품들을 말한다.

전력용 기기 제조이지만 핵심은 단조 주조가 핵심역량인 회사이다. 

단조주조 우습게 보면 안된다. 아무나 할수 있는건 아니다. 

신뢰성이 생명이므로, 트랙레코드가 무지중요하다 신뢰신뢰.

 

 

Img

 

 

 

저평가 받는 이유가 수출비중이 적어서 그런걸까?

사업보고서에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그렇다.

매출의 대부분은 한국전력으로 부터 발생한다.

수출비중이 느므느므 작다.

 

Img

 

수출이 너무 적어서 폭발적인 성장에 대한 기대와 프리미엄이 없는것 같다.

기대와 프리미엄이라는게 PER 로 드러나는것이 아니겠는가?

 

(참고로, LIG아큐버는 LIG 라는 이름만으로도 50정도 줄수있다고 본다 ㅋㅋ)

 

주가가 폭발하려면, 해외수주 공시가 필요할것 같다.

 

 

지지선 믿고 차트플레이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Img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