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처럼 강력매수라는 자극적인 단어를 쓰지 않는 나인데. 이회사는 재무,지분구조,투자,가격인상등 모든 요인이 좋아보였다. 그래서 자신있게 매수해야할 회사라고 했는데, 역시 좋은회사와 좋은 주식은 따로 있는 가보다. 4월26일 매수콜이후로 한번도 이렇다 할 상승없이 계속 흘러내렸다.
![[종목분석] 에스엔에스텍 AS image](https://stocknote.kr/wp-content/uploads/2026/05/image-249-1024x726.png)
분석당시 시가총액 2.2조에서 현재는 1.8조로 내려앉았다.
종토방에는 성토가 가득하다.
![[종목분석] 에스엔에스텍 AS image](https://stocknote.kr/wp-content/uploads/2026/05/image-250.png)
![[종목분석] 에스엔에스텍 AS image](https://stocknote.kr/wp-content/uploads/2026/05/image-251.png)
1분기 잠정실적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 증가, 전기대비는 3프로 감소.
영업이익은 감소.. 당기순이익은 많이 감소…
5/6일 부터 주가가 하락 추세를 타기 시작했다.
![[종목분석] 에스엔에스텍 AS image](https://stocknote.kr/wp-content/uploads/2026/05/image-252.png)
아직 새롭게 나온 애널리포트는 없다.
최근 2달 누적 수급을 보면 외인과 기관이 사고 있는데 기관은 연기금이 주로 산다.
그런데.. 실발이후로 2일간 팔았다.. 요게 좀 중요할것 같긴한데..
![[종목분석] 에스엔에스텍 AS image](https://stocknote.kr/wp-content/uploads/2026/05/image-254-1024x499.png)
차트가 추세가 꺾이고 60선 아래로 내려갔다. 실적발표 모멘텀이 사라졌기 때문에.. 좋은 뉴스가 나오길 기대하고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정석대로라면 팔아야 하지만, 요즘 주가는 내 생각과는 정반대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매수를 해야 할것 같다. 그러면, 미스터 마켓님께서 주가가 떨구시겠지?
정신이 혼미하다. ;; 삼전 하닉이 젤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