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레이저쎌 (빵구) 4.4

레이저 쎌 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가 이란 전쟁으로 밤잠 설치고 있을때, 3배가 올라버렸다. 

Img

2월 9일 상한가를 쳤는데, 무슨일 이 있었는지 알아보자. 

뉴스에는 특별한게 없었다. 

상한가에 가니깐 뒤늦게 이유를 엮는것 같은 뉴스이다. 

Img

왜?? 레이져셀이 HBM 에 엮이는 것인가??

기사에서는 알수 없다. 

조금더 과거로 가보자. 

1/22일 에 단일 판매 공급계약 안내가 있다. 

Img

띠용~~!!!

최근 매출이 40억이었는데. 31억짜리 계약을 따냈다는거다. 

확인해보니 정말로 24년 매출이 40억 밖에 안된다. 

Img
Img

매출보다 영업손실이 더 큰 회사다. 

이렇다보니 공급계약 발표에도 주가는 미동도 하지 않았던것 같다. 

계약을 좀더 뜯어 보자.  

계약 상대방이 대만의 Powertech technology 라고 한다. 

시총이 6조 정도되는 OSAT 기업이다. (후공정) 

Img

Img

마이크론을 최대 고객사로 둔 PTI 라는 대만 OSAT회사에 레이져셀이 레이져 관련 장비를 판매하는 구조이다. 

결국 레이져셀은 반도체 소부장 기업인것이다. 

그럼 PIT 에 납품한 LSR 이라는  장비가 뭔지 알아보자. 

Img
Img

그림만 봐도 알겠다.. 

회사 홈페이지 만든 IR 담당자 상줘야한다. 

메모리를 기판에 올릴때 relow를 한다. 약 300되는 고온챔버에 넣으면 솔더볼이 녹아서 기판과 결합이 된다.

 시간이 꽤 걸리는걸로 알고 있다. 

그런데 면레이저 광원을 조사하면 3초만에 reflow 가 된다는거다. 

요즘에는 HBM 본딩에 레이져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고해서 HBM 으로 엮인것 같다.

네러티브가 괜찮은 회사인듯하다. 

하지만.. 문제는 재무구조이다. 

든든한 뒷배(대기업계열대주주) 가 없다보니..

부채가 늘고, 자본이 감소하고 있다. 

굳이 공시를 들여다보지 않아도 .. 안봐도 비디오다. 

분명히 채권발행했을거다. 

유상증자였다면 자본이 늘었을텐데.. 채권발행하고, 

결손금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Img

테마성으로 주가가 상방으로 튈것 같긴 하지만.. 

물리면 고생할 수도 있을것 같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